본문 바로가기

소설후기

마검을 든 서자는 전생을 기억한다 txt 소설 리뷰

마검을 든 서자는 전생을 기억한다  
연재주기 매일
작가 구름여우
평점 9.4
독자수 16만
첫 연재일 2021년 2월 8일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독점

 

마검을 든 서자는 전생을 기억한다 txt


이 소설은 작가님의 첫 소설입니다.
마검사에 관한 소설인데,
주인공이 전생의 기억을 가지고
성장하는 성장물, 판타지 소설입니다.

유저반응 키워드로는
주제를 모르는, 가볍게 읽기 좋은, 무난한
등의 키워드가 등록되었습니다.

이 소설에 대한 다른 독자분들의 의견을 살펴보도록 하겟습니다.

 

 

리뷰1 : 
주인공은 용인 가문의 서자인데 전생에서 본 '그것'의 지식을 활용하여 잘난 놈 제끼고, 못난 놈 보내고, 안경잽이 같이 배신하는 악당들 다 죽이고 점차 성장해 나가는 소설입니다. 초반에는 혼종이라고 무시 당하지만 오히려 하이브리드의 장점으로 원류들 뚝배기 아작냅니다. 


리뷰2 : 
요람에서 자는 1살 아기가  마검을 레이피어로 바꿔서 암살자를 무찌릅니다. 대대로 드래곤하트를 갖고 태어나는 용인의 가문의 후계자 암살을 위해 고용된 암살자는 아기 한테 죽을 정도로 한심합니다. 오랜 시간을 살아온 마검은 여태껏 주인이 없었는지 주인공에게 어떠한 비전도 알려주지 못하여 주인공은 용병에게 검술을 배웁니다. 온전한 드래곤하트를 가진 주인공의 피를 빠는 영광을 누리는 마검은 한낱 기생충에 지나지 않습니다. 국가도 통제할 수 없는 용의 힘을 가진 언터처블 가문은 백작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설정들이 부실해 보입니다. 


리뷰3 : 
우선 작가님의 단어 선택과 설정들이 이상한 부분이 많습니다. 서자라고 하여 아버지에게 버려진 줄 알았더니 뜬금 없이 가문에서 버려진 부모님!? 으잉? 했더니 서자가 아니라 그냥 혼외자. 후반에 가면 종베기와 횡베기를 구분 못해서 한달간 연습한 횡베기가 머리 위로 떨어지는 횡베기.. 오류가 많았습니다.


리뷰4 : 
1. 설정이 설명 안되거나 애매한게 많다. 2. 필력이 좋다. 3. 마검물이라 내 취향임 4. 스토리 큰 틀만 보면 문제는 없음. 그럼에도 소장권 지르기에는 애매한 느낌. 킬링타임용으로는 적당함. 


리뷰5 : 
5년만에 조기교육 받은 애들이랑 비슷한 정도까진 올라가는 것 같은데 하이브리드라 같은 6서클이라도 그 이상의 힘을 지님. 그런데 문제는 이 주인공 성격이 너무 감성적이라 뭐 좀 불쌍하다하면 내가 도와준다, 걱정마 하고 오지랖이 너무 넓습니다. 리뷰6 : 현재 주인공의 강함은 6서클이지만 두개의 코어와 마검으로 일반 6서클과 괘를 달리할 정도로 강하고 더더욱이 지금보다 어렸을때에도 잠깐이지만 8서클과 9서클의 마법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저렇게 손도 못쓰고 당하다가 목숨을 건 비기까지 쓴다고 하면 저 괴물은 얼마나 강한건지? 그리고 한가지 의문은 용인족이면 육체도 엄청 강력하고 마검사 같은 면모도 보이던데 마검을 이용한 변칙적인 공방 말고는 하는걸 보면 마법사 같아요. 


리뷰7 : 
주인공 편의주의 너무 심함. 계획 잘 짜놓고 갑자기 급발진해서 쓰러짐. 마지막에 숨겨둔 힘 꺼냄. 또 쓰러짐. 적은 주인공 바로 안죽이고 살려서 이용하려다가 털림. 바로 안죽이는 이유는 주인공 이니까. 

 

 

리뷰들을 살펴보니 작가님의 첫 작품이라 그런지
설정 오류가 많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설정 오류에 신경을 안쓰시는 독자분들도 계시지만
신경을 많이 쓰시는 분들은 읽기  힘들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래도 필력은 나쁘지 않다는 의견이 있어서
간단하게 읽어 보실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마검을 든 서자는 전생을 기억한다 txt는
카카오페이지 독점 연재 작품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지에서 읽어 보실 수 있습니다.

 

기다리면 무료가 적용되어 있어서
매일 한편씩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