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후기

마탄의 사수 TXT 판타지 소설 리뷰 감상후기

마탄의 사수  
평점 9.5
독자수 130만
작가 이수백
연재주기 매일 연재
첫 연재일 2017년 7월 10일
총 회차 1670화 이상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마탄의 사수 TXT



마탄의 사수는 무려 1670여편 이상 연재된 작품입니다.
약 4년 동안 연재되면서 꽤 많은 회차가 연재되었습니다.

 


워낙 인기가 많아서
현재는 웹툰으로도 새로 출시 되었습니다.

 


게임판타지 소설이라 볼 수 있는데,
주인공이 사고로 하반신이 마비되어 군대에서 전역한 후
게임에서 사수로 활동하는 이야기입니다.

 


워낙 오랫동안 연재된 작품이다 보니
리뷰들도 많아서 리뷰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1 : 
150화 전후는 수정 전, 수정 후의 흐름이 달라 본문 내용과  해당 회차 댓글 상 내용이 많이 다릅니다. 물론 수정 후의 내용도 마음에 안든다, 개판이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지만, 제가 표현하고 싶었던 것은 이중인격 머저리들이 아니라 지극히 현실적이고 이기적인.. 즐겜유저가 아니라 자신의 이득을 위한 사회인들이었다고 변명 아닌 변명을 하고 싶네요 ㅠ 


리뷰2 : 
중반부에 고구마가 조금 있긴 하지만 수정후에는 볼만해졌고, 그 이후로는 꿀잼 고속도로 입니다. 200화대부턴 칭찬 댓글 일색인데, 중반 고비를 넘고 하차하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 아쉽네요. 


리뷰3 : 
850화까지 본 애독자이빈다. 최근에 이벤트로 신규 유입되는 독자들이 많은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마탄의 사수라는 작품은 재미는 있지만 완성도는 많이 떨어지는 작품입니다. 주인공은 군인출신으로 판단력이 뛰어난 장면들이 종종 연출되는데 그보다 훨씬 많이 너무나 당연하고 뻔히 보이는 상황들을 추측하지 못하고 뒷북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인공이 빡대가리로 만들어서 치밀하지 못한 소설의 전개를 어거지로 전개시킵니다. 사촌동생 기정이와 람씨 자매들의 갈등에서도 입 다물고 가만히 있다가 서로 친분이 있는 걸 들켜 스파이로 오인당하고;; 이 작품에 실말한 대다수의 독자는 주인공의 머리 너프에 어이가 없는 사람들입니다. 재미 포인트는 저격이라는 초장거리 딜러로서 원샷원킬을 적들이 우왕좌왕할 때 따낸다는 먼치킨성이 되겠습니다. 뇌 1/3 정도 빼고 보면 재밌는 소설입니다. 초~중반 고구마만 버티면 한방한방 내는 저격이 되니까 나쁘지 않습니다. 


리뷰4 : 
970화까지 보다가 도저히 안되겠어서 하차했습니다. 이유는 하이하가 점점 저능아가 되고, 러브라인 즉 히로인 또한 이해할 수 없는 행동을 합니다. 스포가 되니 자세히는 안적지만 그냥 히로인 없는게 나은 수준이 되고 설정붕괴, 개연성 붕괴, 점점 심해집니다. 


리뷰5 : 
1000화 넘게 본 선발대입니다. 물론 재밌을 땐 재미있습니다. 총의 봉인이 하나씩 풀리면서 강해지는 맛이 있습니다. 그런데 고구마가 장난이 아닙니다. 1000화 넘게 봤으면 아까워서라도 계속 보겠는데 도저히 못보겠어서 하차했습니다. 고구마 면역력 강한 사람들만 보시기 바랍니다. 


리뷰6 : 
뒤로 갈수록 제 예상을 뛰어넘습니다. 예상치 못한 고구마의 양. 초반에는 그럴 수 있지 합니다. 하지만 뒤로 갈수록 고구마는 당신의 숨통을 죄여올겁니다. 


리뷰7 : 
일단 이 소설은 호불호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저는 정말 재미있게 매일매일 챙겨보는 입장이지만 후술할 문제들 탓에 쉽게 남들에게 추천하기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밸런스입니다. 이 소설 세계관 게임인 미들어스는 정말 게임 난이도가 지랄맞습니다. 즉 게임이 어려운 만큼 주인공은 구르고 그 구르는 과정에 숨이 턱턱 막히는 전개들이 우수수 쏟아집니다. 흔히 이를 보고 고구마라고 하는데 마탄은 그야말로 고구마 천지입니다. 고구마 볼려고 보는거랑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또 하나는 초반 사건 에피소드들의 끝맺음이 엉성합니다. 꽤나 조잡하다고 말할 정도예요. 이 부분에서 많이들 떠나가십니다. 주인공이 저격총 잡기도 전 시점이죠. 다른 하나는 작가님 특유의 필력입니다. 이수백 작가님 필력이 굉장히 독특하십니다. 이건 직접 보고 결정하시길. 본인엔게 맞지 않는다면 큰 단점이고 본인에게 맞다면 다시 없을 재미있는 소설이 것입니다. 이러한 이유들 탓에 일단 무료분부터 읽으시고 조금이라도 자신과 맞지 않는다고 느끼신다면 주저말고 이 소설은 관두시길 추천드립니다. 나중에 후회 마시고요. 마탄은 카카페 소설 중에서도 참 말이 많은 소설 중 하나입니다. 왜냐하면 반응이 참 극명하기 땜누입니다. 그러니 여러번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약 4년동안 연재되면서 수많은 독자들을 거쳐간 작품이니 만큼
호불호가 확실히 갈렸습니다.
특히 오랜기간 연재되는 소설들은
끄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더 한 것 같습니다.

 


비교적 최근에 남겨진 리뷰들을 가져왔는데,
중반까지 고구마들이 많아서
읽으시는 분들이 많이 답답해 하시는 것 같습니다.

 


유저반응 키워드로는
비교가 안되는, 축복인, 분량이 많은, 활기찬, 올킬하는
등의 키워드가 등록되었습니다.


마탄의 사수 TXT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되는
작품이기 때문에 카카오페이지에서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12시간마다 무료 소설로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에 2편씩 무료로 보실 수 있으니
본인 취향에 맞는지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